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도서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오공감 아카데미’ 개최(2023.10.11.)

작성자
KITNEWS
조회
474
작성일
2023.10.10
첨부

23.09.11. 금오 공감 아카데미 개최.hwp

(2023.10.11.)

국립금오공대 도서관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오공감 아카데미개최


지역 서점 삼일문고 연계, 913, 118일 인문학 강연 진행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올해도 지역민을 위한 인문학 강연 금오공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금오공대 도서관(관장 송지혜)에서 주관하는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지역 서점인 삼일문고(대표 김기중)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금오공감 아카데미는 금오공대 지역 시민들의 인문학적 지식 함양과 지역교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금오공대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3년 째 열리고 있다.

 

오는 913일에는 권민창 작가를 초청해 인생은 증명이다라는 주제로 금오공대 구성원 및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금오공대 학생회관 소극장과 구미시내 삼일문고에서 각각 오후 3시와 오후 7, 2회에 걸쳐 강연이 진행된다. 금오공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경북권 대학 구성원, 지역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오공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umoh.ac.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권민창 작가는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일생에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등의 저서를 발간했다.

 

금오공대 도서관은 오는 118일에도 아웃스탠딩 티처, 프로페셔널 스튜던트등의 저서를 발간한 김용섭 작가를 초청해 누가 미래에도 살아남을 인재인가를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지혜 금오공대 도서관장은 금오공대 도서관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악, 사회, 문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앞으로도 책 읽는 명품 도시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