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Community

HOME Community 체험수기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

2013-1 리투아니아_빌니우스공대(VGTU) 교환학생 보고서 (기계, 성민승)

작성자
박유진
조회
1616
작성일
2013.09.16

교환학생 보고서

이름

성민승

학번

20070671

소속

기계공학부

연락처

010-7427-3050

이메일

theredtree@naver.com

파견국가

및 대학

리투아니아 빌니우스 공과대학(VGTU)

소요경비

1000만원

주거

VGTU Sauletekio 39A(교내 기숙사)

룸메이트

같이 온 친구

기숙사내 한국인

한양대, 경북대 학생들과 함께 지냈습니다.

파견대학

정보

리투아니아 수도 빌뉴스에 있는 대학이며 빌뉴스대학과 별개로 공과대학이 있습니다.

파견대학 국제교류부서

메인 건물 5층에 위치해있는데 거의 모든 교환학생 업무를 보는 곳이고, 궁금한 것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국제교류부서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말 및 여가활동

주말에 행사가 있으면 행사에 참여하고 보통 페이스북으로 이뤄지는 에라스무스 학생들과 활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멘토 또는 도우미

룸메이트와 저의 멘토가 너무나 친절하고 신경을 많이 써줘서 잊지 못할 교환학생을 한 거 같네요. 처음이 중요하니 멘토와 이야기도 많이하고 무엇보다 많이 만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전공

기계공학과(Mechanical Engineering)

수업 스케줄

수업 스케줄이야 본인이 알아서 잘 짜면 되는데 저는 활동을 많이 하고 싶어 보통 하루에 한 강의씩해서 널널하게 수업 스케줄을 짰네요.

학생할인

관련

국제학생증은 관광할 때 학생할인이 되니 필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시면 ESN카드를 만들어주니 ESN카드도 할인혜택이 있으니 만드시길 바랍니다.

ISIC카드

활용

국제학생증(만26세)이하면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리투아니아가서 만들었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면 가서 만들어도 지장은 없습니다. 꼭 만들어서 가세요 ^^

영어공부

가지고 간 문법책을 초반엔 많이 봤는데, 이후엔 교환학생들이랑 많이 어울려 직접 대화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 공부와 프리토킹을 병행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학기 중에 휴일이 껴있거나 셀프스터디기간을 활용해 몇 군데 다녀왔는데요, 학기 중에 갈 수 있으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기 이후에는 방학이고 성수기라 사람들이 몰리고 가격도 비수기보다 비싸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효율적이더군요. 아 그리고 여행은 많이 할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러저리 많이 다녀보세요 ^^

교통

급한 경우 아니고서는 버스를 이용하였는데, ISIC국제카드를 버스매표소에 들고 가셔서 보여주면서 버스카드를 만들고 싶다하면 하나 만들어 줍니다. 한달에 20lt 충전하면 한달 동안은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만드셔서 버스 이용하는 것이 제일 경제적입니다.

날씨

저는 1학기 겨울때 갔습니다. 겨울은 한국보다 더 춥고 눈도 4월달까지 오더군요. 2학기는 잘 모르겠지만 보통 6월부터 좀 더워지면서 9월까지는 덥답니다. 상대적으로 여름은 좀 짧고 겨울이 길더군요.

해외인턴

해외인턴은 신청하지 않아 정보가 없네요. 기회가 되시면 인턴신청도 꼭 해 보세요.

추신

숙소가 문제 일 거 같은데, 교내 기숙사 말고도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도 있습니다. 가격 차이는 조금 나는데 일단은 기숙사 신청하셔서 기숙사 생활 후 불편하시면 호텔로 옮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기숙사 생활 했는데 별로 불편한건 없고 오히려 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완점

교환학생 지원금이 좀 일찍 지원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초반에 비행기 티켓이나 지출비용이 많은데 부담스러운 면이 있더군요.